대학안내

인사말

home 대학안내 > 대학소개 > 인사말

21세기 정보화시대를 이끌어 나갈 최첨단 원격교육의 요람!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말 산업 전문 인력 양성 메카! 인간 중심 복지서비스를 선도하는 사회복지 특성화 대학!

우리 대학을 찾아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성운대학교는 “학행일치, 지인용겸, 도덕정신”으로 국제화시대를 주도하고 인류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1997년 개교하였습니다.


보다 나은 미래를 공유하는 대학을 비전으로 인간중심의 창의형 전문직업인, 자기주도적인 스마트형 전문직업인,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현장실무형 전문직업인을 양성한다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는 젊고 강한 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은 최첨단 원격교육 방식 도입과 산업현장과 연계한 실용학문 중심 교육,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교육부 선정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및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선정되어 4차 산업 혁명시대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성운대학총장 윤지현
또한 영천시 중심으로 한 경상북도 말 산업 특구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 한국마사회의 렛츠런 파크 영천 등의 지역산업을 기반으로 말 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선정 및 경상북도 여성일자리 사관학교 등에 선정되어 지역과의 함께하는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를 선도하는 초일류 대학’으로 비상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성운대학교는 삶을 보다 행복하게 바꾸는 미래사회 복지 4.0 전문 인재양성이라는 특성화 계획 비전을 수립하고, 지역맞춤형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산업체 기반 교육과정 및 자격취득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자의 교육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최첨단 원격교육 도입 / 다양한 장학혜택 제공 / 학생 학습역량 프로그램 및 취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학벌이나 나이보다는 능력 중심의 실무형 인재가 더욱 각광받게 될 것이며,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통한 계속 교육형 인재가 인정받는 사회가 될 것입니다.

성운대학교는 학생들의 능력과 자질을 극대화하고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전문직업인으로서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운대학교에서 능력과 소양을 갖춘 전문직업인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성운대학교총장 윤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