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학과안내

보건복지행정과

home 계열ㆍ학과안내 > 인문사회계열 > 보건복지행정과

보건복지행정과 사진
인문사회계열 보건복지행정과
입시문의 및 상담전화 :
  • 대표번호 1577-8998
  • 배명수 교수(학과장) : 054-330-8761
학과 홈페이지
학과소개
복지사회를 지향하는 현대사회에서 복지와 보건을 접목시켜 21세기 웰빙사회에 필요한 현장중심의 실천교육과 다양한 보건복지 문제점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현장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입니다.
학과특성
보건복지행정과는 웰빙(well-being)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한 시대적 요청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건강과 생명존중, 복지사회 추구의 이념에 기초하여 인성과 지성 및 전문성을 겸비한 보건복지분야의 특성화된 사회복지사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전공)입니다. 따라서 매학기 다양한 전문 자격증취득(직업능력개발원 인증)과 기관 및 기업, 창업에 필요로 하는 현장중심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교양인 : 성실하고 정직하며 겸손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바른 인성을 갖춘 교양인을 양성한다.
전문인 : 보건복지행정 전문인에 필요한 지식과 실력을 갖춘 창조와 창의, 비젼을 겸비한 전문인을 양성한다.
실용인 : 보건복지행정 업무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관련자격증을 취득하여 글로벌적인 리더쉽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한다.
봉사인 : 지역주민의 건강과 국가보건복지에 공헌하는 참된 봉사정신을 함양된다.
취업분야
국/공립/민간보육시설, 사회복지기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노인전문병원, 어린이집교사, 의료보건복지시설, 노인·아동·청소년복지시설, 요양병원(요양원),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재활센터, 사회복지기관운영(창업), 4년제대학 편/입학, 등
취업자격증
국가자격증 :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별도 수강신청 시)
평생교육원자격증 : 치매예방지도사, 장애인활동보조인, 심리상담사, 다문화가정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부모교육상담사, 성폭력상담사, 학교폭력상담사, 놀이치료사, 응급처치사, 미술심리상담사,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