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언론보도기사

home  대학안내 >  대학홍보 >  언론보도기사

언론보도기사 게시물 내용
영천署, 신학기 외국인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06 조회: 681
첨부파일:

15일 경북 영천시 성덕대학교에서 영천경찰서 주관으로 신학기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사진제공=영천경찰서)

경북 영천경찰서(서장 김영환)는 15일 영천시 신녕면 소재 성덕대학교에서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보이스피싱, 인터넷물품사기,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과 관련한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범죄예방교육은 "한국어 언어연수과정"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지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유학생들에게 일어나기 쉬운 보이스피싱, 인터넷물품사기 등 생활밀착형 범죄 등에 대해 교육하고 예방이 최우선임을 강조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유학생용 경찰청 교육자료(PPT)를 이용 베트남어 동시통역 특강으로 진행돼 한국어가 서투른 유학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점유이탈물 횡령 등 모르면 저지르기 쉬운 범죄에 대한 사례 위주 교육과 베트남어, 우즈베크어 등 다국어로 제작된 "범죄예방가이드" 배부와 불법체류자 통보의무 면제제도 홍보를 실시해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베트남 유학생 A씨는 "경찰관이 직접 학교에 찾아와 베트남 통역과 함께 사례를 통한 범죄예방교육을 진행해줘 이해하기 쉬웠다"며 "한국 경찰의 친절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영환 경찰서장은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외국인 유학생 수는 16만명으로 해마다 대학의 국제교류 활성화로 유학생들을 위한 범죄예방교육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의 범죄피해 예방과 더불어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목록